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이미지
이미지
page
새 페이지 1
윤전기식 가공기계에서 생산하는 각 종 포장재(비닐,종이 등), 섬유류, 문구 등을 제조할 때 원단을 코팅(coating)하거나 자기테이프 또는 부직포의 라미네이팅(laminating)이나 열융차 가공시에는 원단이 닿는 실린더 롤(roll) 표면에 필요한 열을 가하고 이 열이 원단에 전달되도록 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인쇄원단이나 섬유류의 카렌더(calender), 시즈닝(seasoning)등의 열처리 공정에서도
실린더 롤 표면에 일정한 열을 가하여 원단에 열을 전달할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이와 같이 열을 가하는 실린더 롤을 히팅롤(heating roll)이라 합니다. 히팅롤에는 롤에 열을 가하는 방법에 따라 일반 히팅롤과 열매체 롤로 구분하는 것이 통례입니다.


히팅롤(heating roll)은 물을 데운 수증기로 롤의 실린더와 표면온도를 높이는 방식인데 반하여 열매체롤의 경우 오일을 순환할 수 있게 하고 그 오일을 외부의 보일러에서 가열하는 방법과 실린더 내부에 히터를 삽입하고 전기를 공급하여 내부 히터에 의해 실린더 표면이 열을 전도시키는 방식입니다.
인쇄원단이나 섬유류의 카렌더(calender), 시즈닝(seasoning)등의 열처리 공정에서도 고온의 원단에 차가운 롤을 이용하여 열을 내려줘야 할 경우 냉각롤(cooling roll)을 사용하여 원단으로부터 열을 뺏어 
오는 방식의 롤이 있습니다.

냉각롤, 열매체 롤, 히팅롤, 자켓롤 제작 시 실린더 롤 표면의 온도편차를 가장 적게 고안 설계하는 것이 완제품 생산의 합목적성에 부합하게 하는 것이며 롤 제작 기술의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 온도분포가 고르지 못하면 원단에 가해지는 열량이 위치에 따라 달라지므로 원단에 주름이 가거나 품질이 균일해지지 못하게 됩니다.
일부는 실린더 전체 표면의 온도분포를 균일하게 하기 위해서 롤의 외통에 히트파이프를 삽입하여 표면의 열 확산이 신속하고 균일하게 하는 방식을 채택하기도 하였습니다.
한 때 외국으로부터 수입되어지던 유도가열방식 자켓롤은 실린더 표면의 고른 열 분포를 얻기 위해 외통의 구조를 히트파이프 원리가 동작되는 자켓 구조를 삽입하여 열 확산을 높이는 방식이며 
표면온도 분포가 매우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수입 자켓롤의 경우 연마 등 A/S에 문제를 안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에 저희 동일기계는 유도가열방식의 히팅롤을 개발하여 국산화 함으로 해서 국내의 인쇄, 
연포장업계, 섬유류 가공업계, 철판코일 가공업계의 수입 롤을 대체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외의 모든 산업용 공업용 롤러를 주문제작생산하고 있습니다.

항상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여러분을 모시겠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